출처 : i-d
두 남자 주인공의 격정적인 연애와 사랑, 집착과 도망의 짜릿한 케미가 즐거운 비엘 장르. 여러분은 비엘, 얼마나 좋아하시나요?
비엘은 다양한 매체를 통한 작품 각색이 활발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명작으로 입소문을 얻은 소설이 드씨로 발매되고, 웹툰과 드라마 각색을 통해 시각적으로 구현되기도 합니다. 소설 원작 드라마가 많은 인기를 얻으면서, 원작에 새로운 독자층이 유입되기도 하죠. 미디어 믹스가 다양하게 이루어진 작품은 두꺼운 팬 층과 인기가 보증된 ‘좋은’ 작품, 즉, 비엘 더쿠 필독서라고 볼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이처럼 ‘비엘 더쿠 필독서’, ‘비엘 소설 명작’으로 유명해진 이후, 드씨 및 드라마로 각색된 인기 작품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모르면 손해인 비엘 고수위 소설 명작과 드씨 추천 작품,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1. 비엘 볼 때 모르면 손해인 비엘 용어 완벽 정리
1-1. 드씨 뜻 하나씩 짚고 가기
드씨는 드라마 CD의 준말로, CD에 음성, 음악, 효과음 등 청각적 요소만을 활용하여 구성한 오디오드라마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대부분 만화책, 게임, 애니메이션 등을 원작으로 하죠. 이야기를 효과음, 배경음, 목소리와 같은 소리만으로 표현해야 되기 때문에, 그중에서도 효과적으로 감정을 전달할 수 있는 성우의 목소리 연기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CD를 많이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오디오드라마, 라디오드라마, 드라마 CD 이 세 단어는 점차 서로 유사한 의미로 통용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드씨는 비엘 작품에서 자주 찾아볼 수 있고 그만큼 인기도 가장 많은 편에 속하는데요. 비엘 작품은 주로 로맨스물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성우들의 감정 연기가 메인이 되며, 독백 및 내레이션의 비중이 높습니다. 거기에 비엘 드씨에 고수위 장면이 들어간다면, 모든 장면을 오로지 목소리로만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대사량은 더욱 많아지고, 성우의 비중이 커질 수밖에 없는 것이죠.
1-2. 성덕이라면 놓쳐서는 안 될, NMCD
앞서 드씨 뜻을 알아보았다면, 더 나아가 NMCD 뜻을 알아보실 차례입니다. 만약 본인이 여성향 꾸금 더쿠라면 이 단어를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NMCD란 Normal Drama CD의 약자로, 비엘 계열이 아닌 여성향 꾸금 드라마 CD를 의미합니다. 쉽게 ‘노멀디씨’라고도 부르죠. 보통 비엘이나 일반 헤테로 커플이 아닌, 오직 ‘청자’만을 상대로 지정하여 성우가 열연을 펼치는 드씨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이때 고퀄리티 작품의 경우 성우의 목소리뿐만 아니라 배경음이나 주위 음향까지도 리얼하고 입체적으로 녹음되어, 성우와 내가 정말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받아보실 수 있는 것이죠. 때문에 본인이 성덕(성우 덕후)이라면, 성우와 단둘이 대화를 나누는 듯한 NMCD 작품을 놓쳐서는 안될 것입니다.
NMCD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와 유사한 플링의 ‘여성향 꾸금 롤플레잉’ 작품들을 만나보세요! 다양한 프로성우님들께서 등장하고, 섬세한 소리까지도 효과음 및 배경음으로 잡아낸 고퀄리티 작품만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부드러우면서 섹시한 느낌이 드는 프로성우님들의 목소리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여성향 꾸금 롤플레잉 오디오드라마 BEST 4 – 바로가기
1-3. 청게물? 어떤 줄임말인지 알아보기
출처 : Bacaterus
여러분은 ‘청게물‘ 뜻을 아시나요? 청게란 ‘청춘 게이’ 약자로 10대부터 20대 초반의 청춘들의 사랑 이야기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특히 10대 청소년들의 풋풋한 사랑을 의미하는 용어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자주 등장하는 클리셰로는 무더운 여름, 같은 학교 같은 반에 배정된 범생이공과 양아치수가 점차 서로의 아픔을 공유하고 사랑에 빠지게 되는 스토리가 있죠. 또,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나 공부도 잘하고 주변 사람에게 친절하여 인기가 많은 완벽한 스타일의 집착공과 그와 정반대의 인생을 살아왔지만 천재적인 능력을 가진 능력수가 대학 캠퍼스에서 펼치는 사랑이야기도 유명한 클리셰 중 하나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드씨 추천 작품 또한 이러한 청게물 장르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2. 이 작품도 모르고 비엘 파세요? 꾸금 비엘 필독서 소개
다음 작품을 아직까지 감상해 보지 않으셨다면 아직 진정한 ‘비엘 더쿠’ 라고 할 수 없죠! 고수위 소설 원작의 비엘 드씨 추천 작품을 소개해 드리기 전에, 우선 비엘 더쿠 라면 반드시 읽어보아야 할 필독서 3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1. <패션>
출처 : 리디북스
첫 번째 작품은 2006년 비엘 소설 사이트 ‘성인동’에서 발간된 유우지 작가의 장편 소설, ‘패션‘입니다. 작품 발간 이후 꽤 많은 시간이 흐르고, 분량상 긴 호흡임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도 많은 거론이 이루어지는 스테디셀러 작품 중 하나이죠. 2018년 9월 이북으로 발간되었고, 연이어 드씨 및 웹툰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줄거리를 짧게 설명드리자면, 이 작품은 주요 국가 기관과 사설 단체에 유능한 인재를 보급하는 ‘국제연합 인적자원 양성기구’를 배경으로 합니다. 이곳에 형 대신 주인공 ‘정태의‘가 들어가게 되고, 독일 출신의 ‘일레이 리그로우‘와 만나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재벌공과 미인수 중심으로 이루어졌던 비엘의 흐름을, 외국인공과 미남수로 바꾸었다는 평을 들으며 당시로서 많은 참신함이 보여주었던 비엘 고수위 소설 작품이었습니다.
2-2. <시맨틱 에러>
출처 : 예스24
다음 작품은 비엘 캠퍼스물의 대표작이자 2018년 리디 비엘 소설 작품 대상을 수상한 저수리 작가의 장편 소설 ‘시멘틱 에러‘입니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웹드라마 ‘시멘틱 에러’ 또한 저수리 작가의 고수위 소설 원작 드라마인데요.
디자인과 막학기생 ‘장재영‘과 컴공과 ‘추상우‘의 기묘한 인연이 교양 수업 조별 과제를 시작으로 모바일 게임 제작으로까지 이어지면서 펼쳐지는 배틀 연애 로맨스입니다. 대학 캠퍼스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는 청게물 작품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두 주인공의 일상 속에서 펼쳐지는 가벼운 티키타카에서부터, 진한 감정선의 로맨스, 고수위 소설 특유의 짜릿함까지 두루 맛볼 수 있는 작품이죠.
2-3. <Walk On Water>
출처 : 오디오코믹스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작품은 장목단 작가의 장편 비엘, ‘Walk On Water‘입니다. 우연한 기회로 게이 포르노의 세계에 입문하게 된 ‘에드 텔벗‘이 포르노 제작 계열사의 수장 ‘글렌 맥퀸‘과 만나면서 시작되는 비엘 고수위 소설 작품이죠. 현대 뉴욕을 배경으로, 흔하지 않은 소재인 게이 포르노 업계를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비엘 더쿠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소재가 소재인 만큼 비엘 더쿠 분들께서 인정하는 고수위 소설의 대표작으로 손꼽히지만, 주인공의 감정과 심리 묘사가 순수 문학 소설에 비견될 만큼 섬세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줄여서 ‘W.O.W’라고 불리기도 하는 해당 작품은 많은 인기에 힘입어 웹툰과 드씨 추천 작품으로도 제작되었으며, 외국과 외국 주인공을 배경으로 한 신선함이 특히 돋보이는 비엘 고수위 소설 추천작의 상위권 작품이기도 합니다.
3. 고수위 소설 원작의 꾸금 드씨 추천 TOP 2
그렇다면 이제 플링 제작팀이 엄선하고, 탄탄한 연기력의 프로성우님들이 함께한 고수위 소설 원작으로 하는 드씨 작품을 함께 알아볼까요?
3-1. 선후배 관계의 스포츠물, <올림피언>
출처 : 플링
(1) <올림피언> 작품 소개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고수위 소설 원작 드씨는 ‘올림피언‘입니다. 2018년 한여름 작가가 리디에서 출간한 소설로, 한 권으로 정리되는 다소 짧은 분량이지만 솔직담백한 기승전결의 로맨스가 알차게 담겨있는 작품입니다. 제목에서 예상하실 수 있듯이, 이 작품은 동계 올림픽을 준비하는 쇼트트랙 국가 대표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동계 올림픽을 166일 앞두고, 올림픽 출전의 경험이라고는 전무한 ‘여준‘이 화려한 메달과 선수 경력을 가진 ‘지훈‘과 룸메이트가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솔직하고 군더더기 없는 성격의 지훈은 소심하고 숫기 없는 여준에게 금메달 획득을 위한 노하우를 알려주고, 이에 여준은 애틋한 짝사랑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여준 자신을 포함하여 누구도 금메달을 딸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보여주지 않지만, 승부욕과 올림픽 정신으로 똘똘 뭉친 지훈만큼은 여준에게 다른 미래와 비전을 함께 꿈꾸자고 제안합니다. 그에 따른 지훈의 훈련장 안팎에서의 혹독한 훈련도 이어지죠.
“내가 너 메달 따게 해준다고 했지, 무슨 수를 써서라도.”
선수촌에서 자신에게 관심을 준 사람은 오직 올림픽 스타 지훈뿐이었습니다. 그런 그를 향한 마음이 커져 가는 것은 여준 자신도 막을 수 없는 일이었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짝사랑과 훈련을 함께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더욱 힘든 일이 될 텐데요. 소심수 여준은 천재공이자 츤데레공 지훈을 만나 어떤 성장을 하게 될까요? 이 작품 속에는 스포츠 정신을 중심으로 한 감동 서사, 선후배 사이의 깔끔담백 로맨스, 비엘 더쿠 분들을 결코 실망하게 하지 않는 고수위 소설 러브씬이 모두 들어있습니다.
플링에서 총 8화 완결 구성으로 만나보실 수 있으며, 지훈의 내밀한 속마음을 다룬 보너스 트랙과 프로성우님들의 NG 컷 및 녹음 후기까지 담겨 있답니다. 고수위 소설 원작의 청게물 작품을 찾고 있었다면? 지금 플링에서 1화 무료 제공 중인 ‘올림피언’을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천재공x소심수 주인공의 성장물 <올림피언> – 바로가기
(2) <올림피언> 주인공 성우 소개
플링이 드씨 추천 작품을 선정하는 데에는 다양한 요소가 포함되지만, 그중에서도 드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성우’일 것입니다. 오늘 비엘 더쿠 분들에게 올림피언 작품을 소개해 드린 이유도, 이 작품에 참여하신 5명의 성우분들 모두 성우극회 출신의 프로성우분들이기 때문이죠!
작품 속 천재공 지훈 역을 맡아주신 박성영 성우님께서는 대원방송 공채 7기로 입사하셨으며 현재는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신데요. 살짝 가늘면서도 나긋나긋한 음색이 특징이며, 그동안 목소리와 잘 어울리는 까칠한 미청년 역할을 도맡아 오셨습니다. 2023년 상영된 애니메이션 작품, ‘엘리멘탈’을 보셨나요? 박성영 성우님께서는 엘리멘탈 한국어 더빙판에서 재미있고 기운 넘치는 유쾌한 물 원소 남성 캐릭터, ‘웨이드‘ 역을 맡아주신 것으로 유명합니다. 다음 영상을 통해 박성영 성우님의 목소리를 맛보기로 만나보시죠!
출처 : 용신TV | Voice Be Ambitious – YouTube
다음으로 올림피언 작품 속 소심수이자 단정수로 등장하는 여준 역은 CJ ENM 성우극회 11기로 활동하신 이우리 성우님께서 맡아주셨습니다. 이우리 성우님께서는 국내 사상 남자 성우 최연소로 합격하였다는 엄청난 기록의 소유자이신데요! 올림피언 작품 속에서는 아련한 짝사랑 내레이션과 발랄한 느낌의 대사톤을 완벽하게 소화해 내시며, ‘우리님 너무 귀엽다’, ‘이우리 성우님이 이번에 정말 제대로 준비하신 것 같다’ 등 플링 유저분들에게 극찬을 받으셨습니다. 이우리 성우님의 목소리가 궁금하다면, 아래 예고편 영상을 통해 올림피언 청게물 작품을 만나보세요!
3-2. 연하공x연상수 케미가 돋보이는 <이론과 실제>
출처 : 플링
(1) <이론과 실제> 작품 소개
글로 배운 연애는 언제나 실제와 다른 법이죠. 능숙한 줄 알았던 사람이 보여주는 뚝딱거림은 또 다른 차원의 귀여운 재미를 주기도 합니다.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작품은 서른 살 연애 칼럼니스트 ‘태경‘과 장난스럽고 능청미 넘치는 스물네 살의 청년, ‘성현‘의 이야기를 담은 청게물 작품, ‘이론과 실제‘ 입니다.
연애 칼럼니스트라는 직업이 무색하게도, 태경은 매번 변변치 못한 연애를 거듭해 옵니다. 이번에도 이른바 ‘똥차’를 만나 고생하던 그는 우연히 술자리에서 만나게 된 성현으로부터 다짜고짜 외모 칭찬을 듣게 되는데요.
“형 겁나 잘생겼어요.”
“……음?”
“제가 진짜, 얼굴 엄청 밝히거든요.”
.
.
“형이랑은 처음 보자마자 바로 키스부터 할 수 있을 정도로 잘생겼어요.”
개구지고 적극적인 스물네 살 성현의 플러팅 앞에서 그동안 태경이 고수해 왔던 진지한 연애관이 조금씩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분명 성현에게 강한 끌림을 느끼고 있지만, 연애는 그리 장난스럽게 시작하는 게 아니라고 생각해 왔기 때문에 태경은 고민에 빠지게 되죠. 그러나 마침 이별의 아픔으로 괴로워하고 있었기에, 태경은 이론과 실제는 다를 수밖에 없음을 받아들이고, 충동적으로 자신보다 6살 어린 성현에게 연애를 제안하게 됩니다.
“성현아, 나랑 연애할래?”
가볍게 시작한 만큼, 가볍게 즐기다 끝날 수 있을 거라 예상했던 두 사람의 연애. 그러나 예상하듯, ‘이론과 실제’ 는 항상 다른 법이죠. 두 사람의 연애는 조금씩 태경과 성현 둘 사이 관계의 끈을 더 단단하고 무섭게 조여내기 시작합니다. 과연 태경과 성현의 관계는 어떤 모습을 맞게 될까요? 지금 플링에서 1화 무료 제공 중인 ‘이론과 실제’ 작품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능글공x단정수 케미가 돋보이는 달달한 힐링물 <이론과 실제> – 바로가기
(2) <이론과 실제> 주인공 성우 소개
소설이 출간되었을 때부터 이미 비엘 더쿠 분들의 큰 사랑을 받은 이 작품은 플링에서 오디오드라마로 각색되며 프로성우분들께서 참여해 주셨습니다. 그중에서도 능글공이자 까칠공 스타일의 연애 칼럼니스트, 태경 역할을 맡아주신 강호철 성우님께서는 매끄러운 고음, 차분하고 나직한 느낌의 저음을 모두 표현할 수 있는 다채로운 목소리의 소유자이신데요. 부드러운 미성은 같은 성우분들 사이에서도 듣기 좋은 목소리로 유명하시다고 합니다. 특히 안정적인 발성과 나직한 목소리는 듣는 이로 하여금 신뢰감을 줄 수 있어, 여성 팬분들이 많은 성우로 유명합니다. 플링의 ‘이론과 실제’ 청게물 드씨 외에도, ‘Salty&Sweet’, ‘달콤한 남자’, ‘울프 인 더 하우스’ 등 다양한 오디오드라마 작품에서 활약하셨습니다.
다음으로 장난끼 넘치는 스물네 살의 청년, 성현 역할을 맡아주신 최현수 성우님께서는 대원방송 성우극회 9기로 입사하였으며, 현재는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신데요. 기본적으로 베이스 톤의 목소리를 소유하고 계시나, 기존의 굵은 톤을 자주 연기하시는 다른 베이스 톤의 성우분들과 달리 조금 더 듣기 편안하고 젠틀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주로 나이대가 조금 있는 신사 역할을 많이 맡으셨으나, 10대 소년의 목소리까지도 연기하실 수 있을 만큼 연기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은데요! 이러한 특징 덕분에 앞서 소개해 드린 청게물 작품 속에서도 어색함 없이 감상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청게물 작품에 참여하신 두 성우분의 목소리를 미리 들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비엘 더쿠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작품 5가지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비엘 더쿠들이 손꼽는 고수위 소설로, 다양한 미디어 믹스가 이루어진 작품이기에 믿고 보실 수 있는 명작들이랍니다. 진지한 군부물부터 일상의 잔잔한 로맨스, 스포츠물의 감동과 나이 차이 나는 연애 이야기까지. 웹툰과 드라마로 이미 만나보셨다면, 해당 소설 원작 드라마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짜릿함부터 귀여운 재미까지 모두 만족해 줄 비엘 고수위 소설, 오디오북 추천작을 찾고 있다면? 플링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
로맨스 드라마 TOP 4! 성우극회 소속, 박노식 성우 출연작 – 바로가기
🍀 이 세상 모든 로맨스, 플링에서 즐겨보세요! 🍀